고양이

고양이 두부모래 내꼬두부모래 사용 후기(내돈내산)

연 꽃 2023. 7. 24. 10:54
728x90
반응형

지금껏 두부모래를 정말 여러번 바꿨는데 잘 사용하고 있다가 단종되는 경우도 있고 품절이 너무 오래되서 갈아타는 경우도 있고, 바꿨는데 너무 별로라서 산것만 다 쓰고 다시 돌아가는 경우도 있었다. 다행인거는 우리 까탈스런 애들이 화장실이랑 모레는 안가린다는건데 고양이랑 같이 살다보면 애들 취향에 안맞아서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써주기만 하면 감사할 따름이다. 

 
 
 

 

 

 

둘째 동순이가 신부전 판정을 받고 난 후에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찾은 두부모래인데 상세페이지 광고 글이 찰떡같이 내 맘에 들었다. 

국내최초 라돈 및 미세먼지에서 안전한 두부모래 라는데 일단 안전해보였고 고양이는 장기간에 걸쳐 탄산칼슘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신장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내꼬두부는 칼슘카보네이트(탄산칼륨)을 사용하지 않은 고양이 두부모래라고 한다. 

그래서 결정 후 바로 주문 했는데 난 개인적으로 압축진공포장이 일반포장에 비해 두부모래가 부셔져 가루가 쌓이는것을 막아주는 것 같아서 압축진공패킹을 더 선호한다.  

 
 

 

 

모래 깔자마자 새모래라 신났는지 바로 개시한다ㅋㅋ

 
 
 

 

이전에 잘 안녹는 두부모래를 쓰다가 변기가 막힌 적이 있어서 그 후부터는 굉장히 조심하고 있는데 내꼬두부모래는 물에 잘 녹는다. 

 

 

 

내꼬두부모래의 장점

천연 콩비지와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모래

국내최초 라돈수치 최하

칼슘카보네이트(탄산칼슘) 안쓴 안전한 모래

높은 응고력 

녹는 속도 만족

 

 

 

내꼬두부모래의 단점

오줌이 바로 응고되기는 하나 단단하게 뭉쳐지진 않아서 쉽게 부숴진다

먼지가 다른 두부모래에 비해 많은 편 

 

 

 

 

냥이한테 건강한 모래 라는 것은 알겠으나 먼지 날림, 가루 날림이 너무 심하고 애들 발길질 몇번이면 감자 응고덩어리가 여러조각으로 나뉘어져서 현재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두부모래도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완벽하지도 않아 더 좋은 모래가 생긴다면 갈아탈 의향도 있다. 

응고력도 좋고 탈취력, 용해력까지 좋은 두부모래는 언제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뚠뚠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