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Desk

구글 애드센스 승인 -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연 꽃 2023. 7. 17. 10:49
728x90
반응형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20일 좀 안되게 걸린 것 같고, 사실 블로그 개설이랑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거의 동시에 진행을 해서 글 갯수는 20개정도, 개설일도 20일 좀 안되는 상태라 한번에 될 거란 기대는 안하긴 했는데 한번에 되다니..

 

 

 

<애드센스 승인상태 확인>

  • 준비됨: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항상 준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책 센터에는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발생한 정책 위반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 검토되지 않음: 사이트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검토 요청을 클릭하여 검토 과정을 시작하세요.
  • 주의 필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 검토 필요: 사이트가 비활성 상태이며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비활성 사이트의 검토를 요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나도 이제 광고수익 버는건가 싶어서 신나서 사이트를 둘러봤는데 이게 왠일.. 상단에 또 모르는 말이 있네... 

 

"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경고가 떠있길래 놀라서 바로 클릭을 해봅니다. 

 

 

 

 

 

구글에서 설명하길 아래처럼 설명하는데 사실 읽는다고 이해가 되는 것도 아니고 해야 되는 거구나 한 정도지만 참고용으로 올려봅니다.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입니다.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계정 유형에 따라 파일에서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인벤토리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광고주가 게시자의 이름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ellers.json 입력란

Google sellers.json 파일에는 다음 입력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력란설명

seller_id 16자리 게시자 코드(예: pub-1234567890123456)
is_confidential true이면 name, domain이 sellers.json 파일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seller_type PUBLISHER 또는 INTERMEDIARY이거나 BOTH입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거나 Google에서 직접 수익을 지급받는 경우 PUBLISHER로 분류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INTERMEDIARY로 분류됩니다. 두 카테고리 모두에 속한 경우 BOTH로 분류됩니다.
name 판매자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결제 프로필의 '이름 및 주소' 섹션(개인 계정) 또는 '업체 이름 및 주소' 섹션(비즈니스 계정)에 표시됩니다.
참고: 이름을 변경하면 2주간 자동 결제가 지연됩니다.
domain 비즈니스 도메인(예: example.com)입니다. 광고주는 도메인을 통해 내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유한 도메인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도메인인 경우 해당 도메인을 나열해야 합니다.
INTERMEDIARY인 경우 도메인에서 sellers.json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법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계정을 클릭합니다.
  3. '판매자 정보 공개' 섹션에서
    1. 공개를 선택합니다.
    2. (선택사항) 비즈니스 도메인을 추가하고 확인 및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름, 도메인(포함된 경우), 게시자 ID가 24시간 이내에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표시됩니다.

이 예에서는 게시자가 자신의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광고주에게 표시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ellerId": "pub-1234567890123456",
"sellerType": "PUBLISHER",
"name": "Example Company Inc."

 

 

공개 상태 변경

참고: 공개 상태를 변경해도 게시자 ID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즉, 상태가 '투명'했던 기간의 판매자 정보(게시자 ID, 이름 등)가 외부 사용자에게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업체 도메인

업체 도메인은 법인의 도메인이지만, 꼭 인벤토리에서 수익이 창출되고 있는 도메인인 것은 아닙니다.

업체 도메인 이름은 URL을 소유하고 있음이 확인될 때까지 sellers.json에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도메인은 계정이 '기밀'로 설정되어 있거나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에도 생략될 수 있습니다.

루트 도메인을 사용하세요. 도메인 이름에는 'www' 또는 스키마(즉, 'https://', 'http://' 또는 'ftp://')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도메인에서는 공개 서픽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최상위 도메인 앞에는 점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 사례예
  도메인 이름 google.com  google.co.uk
  스키마 https://google.com
  프리픽스 및 하위 도메인 www.google.com  subdomain.google.com
  슬래시 google.com/
  지원되지 않는 도메인 서픽스 google.ltd  google.tech

중개자 투명성

판매자 유형이 INTERMEDIARY인 계정은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Google로부터 수익을 바로 지급받지 않는 인벤토리를 애드센스에서 판매합니다.

판매자 유형이 BOTH인 중개자 및 계정은 기본적으로 is_confidential이 false로 설정됩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관리 기능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Google의 sellers.json 파일에 있는 사용자 정보

realtimebidding.google.com/sellers.json에서 Google의 sellers.json 파일을 검토합니다.

애드센스, AdMob 또는 Ad Manager에 하나 이상의 계정이 있는 경우 각 제품의 sellers.json에 표시됩니다. seller_id는 각 제품별로 고유하지만 투명성 상태 및 도메인은 모든 제품에서 공유됩니다. 한 제품에는 기밀성을, 다른 제품에는 투명성을 동시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AdMob 또는 Ad Manager에서 sellers.json에 대한 비즈니스 정보를 수정하면 모든 제품에서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sellers.json 투명성을 활성화하면 Ad Manager 및 AdMob 계정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투명성이 활성화됩니다.

예시

Example Company Inc.에서는 AdMob(pub-9876543210123456), 애드센스(pub-1122334455667788) 및 Ad Manager(pub-1234567890123456) 계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mple Company Inc.에서는 Ad Manager 계정(pub-1234567890123456)에서 투명성을 활성화합니다. Example Company Inc.의 AdMob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투명성이 확보된 상태로 설정됩니다.

Example Company Inc.에서 애드센스의 비즈니스 도메인을 example.com으로 업데이트하면 Ad Manager 및 AdMob 계정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example.com 비즈니스 도메인을 포함합니다.

내 정보 찾기

  1. Google의 sellers.json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한 sellers.json 파일을 엽니다.
  3. Ctrl + F(Mac의 경우 command ⌘ + F) 키를 사용하여 seller_id를 찾습니다.
  4. 비즈니스 정보를 검토합니다.

 

 

 

 

결방법은 생각보다 간단 합니다. 

1. 경고메세지에서 작업을 클릭 

 

 

 

2.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를 공개로 바꿔준다

 

 

 

3. 비지니스 도메인 입력

여기서 중요한 점은 https http www 다 제외 하고 도메인 주소만 넣는데, 티스토리로 승인이 되었다면 tistory.com 을 넣고, 개인 도메인 주소라면 ooo.kr  ooo.com 등으로 본인 도메인 주소를 넣으면 된다. 

 

 

반응형